독립유공자와 국가유공자 분리하는 법과 제도를 만들 것-!

qorajrlarnrlsuagrhks.jpg

 

6월 7일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제21대 김원웅 광복회장의 취임식이 있었다.

 

이날 있었던 취임식에는 임우철 애국지사 등 많은 애국지사와 광복회원, 통일운동, 민주화 운동 단체 회원 등 500여 명이 컨벤션 홀을 꽉 채웠고, 문재인 대통령이 화환을 보냈다.

문희상 국회의장, 박원순 서울시장, 한완상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장 등은 축하 영상을 보내 축하하기도 하였다.

 

피우진 국가보훈처장은 축사를 통하여 "문재인 정부의 국정 과제 중 하나인 독립유공자들을 최대한 예우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독립유공자들의 자녀와 손자들의 생활 지원금을 신설하여 생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최대로 많은 독립유공자들을 발굴하여 포상하였습니다.

여성과 의병의 발굴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올해 광복군 총사령부를 복원하였으며, 2021년까지 대한민국 임시정부 청사를 복원하겠습니다"라고 밝히기도 하였다.

 

제21대 김원웅 광복회장 취임식 많은 애국지사, 함세웅 신부, 민병두 의원, 광복회원, 민주, 통일 운동 단체 회원 등 500여 명이 모여 축하를 했다.

 

이어서 함세웅 항일선양단체연합회장, 민병두 의원, 이창복 6.15남측대표단 의장, 김형수 백범기념관장 등이 나서서 축사를 하기도 하였다.

김원웅 광복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아래와 같이 밝혔다.

 

"친일에 뿌리를 두고 분단에 기생한 정당, 친일에 뿌리를 두고 분단에 기생한 언론, 친일에 뿌리를 두고 분단에 기생한 사법, 친일에 뿌리를 두고 분단에 기생한 군대, 이런 낡은 기득권 체제를 무너뜨리고, 진취적이고 웅혼한 기상을 드높일 것인가? 우리는 아직도 광복되지 않은 나라에서 살고 있습니다.

아니면 이대로 주저앉을 것인가? 1948년 이승만이 집권을 하고 국군을 창설하였습니다.

초대 국군 참모총장은 만주에서 독립군을 토벌하는 자를 임명하였습니다.

2, 3, 4, 5, 6대 무려 19대까지 육군 참모총장까지 역임하였습니다.

민족을 배반하고 외세에 빌붙어 동족을 괴롭힌 자들이 육군참모총장을 지냈습니다.

 

제가 어릴 때 선친이 살아계실 때 말씀하셨습니다.

'8.15 광복절 행사에 참석하고 싶지 않다.

단하에서 박수치는 사람은 독립군 출신이고 단상에서 박수 받는 사람은 친일파들이다.

이승만, 박정희가 국민단결을 외치지만 친일파를 상전으로 모시고 단결한다는 것은 일제 때 내선일체와 무엇이 다른가?

(중략)

독립유공자와 국가유공자는 근본이 다릅니다.

안중근 의사께서 병역의무를 다하기 위하여 독립군이 된 것은 아닙니다.

독립군들은 자신의 논밭을 팔아 무기를 마련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는 국가 정통성 확립의 차원에서 독립유공자들은 따로 예우를 합니다.

프랑스의 경우에 나치에 저항했던 레지스탕스는 국가유공자와 예우가 다릅니다.

미국의 경우에도 조지 워싱턴과 같은 독립 유공자와 남북전쟁 전사자와는 예우가 다릅니다.

 

그러나 한국의 경우는 국가유공자 안에 독립유공자를 끼워 넣었습니다.

독립유공자들이 셋방살이를 하고 있습니다.

이는 친일반민족 세력이 독립유공자를 폄하하고 수모를 주려는 제도입니다.

우리 광복회는 친일 척폐를 청산하는 차원에서 독립유공자와 국가유공자를 완전 분리하는 법과 제도를 만들 것입니다.

 

나라를 빼앗겼을 때에는 독립운동을 하는 것이 당연하고 나라가 분열 되었을 때는 통일 운동을 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통일은 남과 북의 양심이 하나가 되는 것입니다.

 

민주화 운동 동지 여러분, 통일운동 동지 여러분, 우리 민족이 통일로 나가는 길은 결코 순탄하지 않을 것입니다.

수많은 장애라 있을 것입니다.

그럴 때마다 동지들과 어깨를 걸고 우리 광복회가 앞장서서 그 장애를 반드시 무너뜨리겠습니다.

그리고  민족, 민주 진영의 맏형이 되는 광복회가 되겠습니다.

위대하고 찬란한 독립국가인 자주 통일국가의 완성을 위하여 민족의 자주적 역량을 결집시키는 데 우리 광복회가 앞장설 것을 약속하고 다짐합니다."

 

임기 4년의 김원웅 신임 광복회장은 14, 16, 17대 국회의원을 역임하였다.

김원웅 광복회장의 부모는 일제 감점기 만주에서 활약했던 부부 독립운동가이다.

부친인 김근수 선생은 조선의열단 활동을 하였고, 모친인 전월선 선생은 '조선의용대' 활동을 하였다.

김원웅 신임 광복회장은 1944년 충칭에서 태어나고 서울대 정치학과를 졸업했다.

 

기사원문

https://bit.ly/2MzQBAS

댓글 달기 WYSIWYG 사용

글쓴이 비밀번호
댓글 6
'극한직업'의 중국 버전 '비밀경찰: 랍스터 캅'이 영화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관람 포인트 세 가지를 공개했다. 영화 '비밀경찰: 랍스터 캅'은 매번 허탕만 치던 강력계 마약반 4인...
조회 404
정부의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프로그램' 대출 금리가 1차 금융지원의 1.5%보다 훨씬 높은 3~4%대로 결정됐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9일 제1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경제 중대...
조회 405
WHO가 권장하는 하루 나트륨 섭취량은 2000mg이다. 그러나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한국인의 평균 하루 나트륨 섭취량은 4878mg으로, 권장 수준의 2배를 넘는다. 나트륨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심혈관질환, 위암, 신장결...
조회 405
정부의 부동산 규제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더해지면서 부동산 시장은 안갯 속에 빠져드는 형국이다. 하지만 아파트 매수세는 꺾이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정부의 지난해 12·16 부동...
조회 421
제네시스 ‘G80’이 가장 사고 싶은 신차로 선정됐다. 하반기 출시 예정인 신차 중에서 가장 기대되는 신차는 GV70이 꼽혔다. 엔카닷컴은 올 상반기 출시된 신차와 하반기 출시 예정인 신차를 대상으로 설...
조회 423
4년 만의 포스트시즌 진출을 노리는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돌풍에서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3)을 빼놓을 순 없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닷컴은 9일(한국시간) 와일드카드 경쟁을 하는 9개 팀을...
조회 426
한국 배우 최초로 일본 아카데미 최우수 여우주연상을 받은 배우 심은경이 "국적을 떠나 많은 응원이 있었던 작품"이라며 영화 '신문기자'의 의미를 되새겼다. 심은경은 지난 6일 열린 제43회 일본 아카데미...
조회 431
폴크스바겐은 다음 달 5일 스위스에서 열리는 ‘2020 제네바모터쇼’를 통해 신형 골프 GTI와 GTD를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신차 공개를 앞두고 티저 이미지 2장을 공개했다. 8세대로 거듭...
조회 432
스타벅스커피코리아(스타벅스코리아)는 봄 시즌에 맞춰 시그니처 음료인 ‘슈크림 라떼’를 25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24일 밝혔다. 데이터 분석을 거쳐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지난 2017...
조회 433
취업준비생 10명 중 4명이 첫 월급을 받으면 ‘플렉스’(flex·과시적 소비를 일컫는 신조어) 소비를 하고 싶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5일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취업준비생 2637명을 대상으로 조사...
조회 433
이전 1 2 3 4 5 6 7 8 9 10... 18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