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전 대통령, 어깨 수술 받기 위해 서울 성모병원 입원-!

kflpwp.jpg

 

박근혜 전 대통령이 수감된 이후 2년 6개월 만에 처음으로 구치소 밖에서 하루를 보냈다.

 

서울구치소에 수감 중이던 박 전 대통령(67)이 어깨 수술을 받기 위해 16일 서울 서초구 서울성모병원에 입원했다.

이날은 박 전 대통령이 2017년 3월 31일 수감된 지 900일째 되는 날이다.

 

박 전 대통령은 이날 오전 10시경 ‘긴급 호송’ 표시를 한 법무부 승합차를 타고 경기 의왕시 서울구치소를 출발해 10시 30분경 서울성모병원으로 도착했다.

안경을 쓴 채 앞머리를 뒤로 넘겨 묶은 박 전 대통령은 수감자용 하늘색 환자복 차림에 마스크를 착용했다.

박 대통령은 호송차에서 내려 휠체어를 타고 곧바로 21층 VIP 병동으로 이동했다.

입원 후에는 상하의를 흰색 환자복으로 갈아입었다.

 

박 전 대통령은 VIP 병동 병실 중 가장 넓은 57평 1인실에 머문다.

병실 내부엔 거실과 주방, 욕실, 가족실 등이 갖춰져 있다.

서울구치소 여성 교도관 3명이 박 전 대통령이 퇴원할 때까지 가족실에 머물게 된다.

병실에는 TV가 있지만 박 전 대통령은 입원 첫 날 TV를 보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일반 환자들과 같이 점심에는 잡곡밥과 된장국, 제육볶음, 샐러드로, 저녁에는 잡곡밥과 육개장, 두부조림, 가지나물, 브로콜리 볶음으로 식사를 했다.

박 전 대통령은 식사를 천천히 했고 음식을 거의 남기지 않았다고 한다.

 

이날 박 전 대통령은 수술을 하루 앞두고 혈액검사, 심전도검사, 엑스레이 검사를 받았다.

병원 관계자는 “엑스레이 촬영은 사람들이 덜 붐비는 저녁 시간대에 했다”며 “박 전 대통령은 많이 여위고 기력이 없어 보였고 혼자서 걷기도 힘든 상태였다”고 말했다.

또 다른 병원 관계자는 “노년층에서 흔히 나타나는 질환이라 크게 어려운 수술은 아니다”며 “수술은 마취부터 약 3시간 안에 끝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서울성모병원은 17일 박 전 대통령 어깨 수술을 마치고 오후 1시경 수술 경과를 브리핑할 예정이다.

흔히 ‘오십견’으로 알려진 ‘유착성관절낭염’과 함께 어깨 힘줄이 파열된 박 전 대통령은 어깨 관절 5개 힘줄 중 한 곳에서 파열이 진행 중이고, 어깨가 굳는 ‘동결견’ 증상이 있어 힘줄 봉합과 염증 제거 수술을 받게 된다.

수술은 2017년부터 박 전 대통령 진료를 맡아 온 김양수 정형외과 교수가 맡는다.

병원과 법무부 관계자에 따르면 박 전 대통령은 수술 후 약 3개월간 입원할 예정이지만 회복 경과에 따라 입원 기간은 더 짧아지거나 길어질 수 있다고 한다.

말했다.

 

대통령경호처와 병원 보안팀 등은 박 전 대통령의 병실이 있는 21층 복도에 경호 인력을 배치해 일반인 출입을 막고 있다.

병원 측은 이날 직원들에게 총무팀장 명의의 문자 메시지를 보내 “21층 병실에 VIP가 입원하므로 모든 직원은 업무 외 출입을 자제해 달라”고 요청했다.

수감자 신분인 박 전 대통령은 구치소에 있을 때와 마찬가지로 오전 8시 반부터 오후 4시 사이에 접견 신청이 있을 경우 구치소장의 허락을 받아 30분 내에서 접견할 수 있다.

변호사를 제외한 외부인 접견은 일반 수용자와 같이 한 달에 4회로 제한된다.

 

경찰은 박 전 대통령이 퇴원할 때까지 병원 주변에 경찰력을 24시간 상주시키면서 경비를 강화하기로 했다.

 

 

기사원문

https://bit.ly/2kOqxEO

댓글 달기 WYSIWYG 사용

글쓴이 비밀번호
댓글 2
'극한직업'의 중국 버전 '비밀경찰: 랍스터 캅'이 영화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관람 포인트 세 가지를 공개했다. 영화 '비밀경찰: 랍스터 캅'은 매번 허탕만 치던 강력계 마약반 4인...
조회 404
정부의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프로그램' 대출 금리가 1차 금융지원의 1.5%보다 훨씬 높은 3~4%대로 결정됐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9일 제1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경제 중대...
조회 405
WHO가 권장하는 하루 나트륨 섭취량은 2000mg이다. 그러나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한국인의 평균 하루 나트륨 섭취량은 4878mg으로, 권장 수준의 2배를 넘는다. 나트륨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심혈관질환, 위암, 신장결...
조회 405
정부의 부동산 규제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더해지면서 부동산 시장은 안갯 속에 빠져드는 형국이다. 하지만 아파트 매수세는 꺾이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정부의 지난해 12·16 부동...
조회 421
제네시스 ‘G80’이 가장 사고 싶은 신차로 선정됐다. 하반기 출시 예정인 신차 중에서 가장 기대되는 신차는 GV70이 꼽혔다. 엔카닷컴은 올 상반기 출시된 신차와 하반기 출시 예정인 신차를 대상으로 설...
조회 423
4년 만의 포스트시즌 진출을 노리는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돌풍에서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3)을 빼놓을 순 없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닷컴은 9일(한국시간) 와일드카드 경쟁을 하는 9개 팀을...
조회 425
한국 배우 최초로 일본 아카데미 최우수 여우주연상을 받은 배우 심은경이 "국적을 떠나 많은 응원이 있었던 작품"이라며 영화 '신문기자'의 의미를 되새겼다. 심은경은 지난 6일 열린 제43회 일본 아카데미...
조회 430
폴크스바겐은 다음 달 5일 스위스에서 열리는 ‘2020 제네바모터쇼’를 통해 신형 골프 GTI와 GTD를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신차 공개를 앞두고 티저 이미지 2장을 공개했다. 8세대로 거듭...
조회 432
스타벅스커피코리아(스타벅스코리아)는 봄 시즌에 맞춰 시그니처 음료인 ‘슈크림 라떼’를 25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24일 밝혔다. 데이터 분석을 거쳐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지난 2017...
조회 433
취업준비생 10명 중 4명이 첫 월급을 받으면 ‘플렉스’(flex·과시적 소비를 일컫는 신조어) 소비를 하고 싶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5일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취업준비생 2637명을 대상으로 조사...
조회 433
이전 1 2 3 4 5 6 7 8 9 10... 18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