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폴드, 미국 온라인 자급제 물량 모두 소비-!

qkwenk.jpg

 

삼성전자의 첫 접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가 지난 27일(현지시간) 미국에서 출시된지 하루 만에 온라인 자급제 판매 물량이 동났다.

실제 사용자들은 “만족스럽다”는 후기를 쏟아내고 있다.

 

삼성전자는 현재 미국에서 전자제품 판매 체인인 ‘베스트바이’를 통해 갤럭시 폴드 자급제 모델을, 이동통신사 AT&T를 통해서는 통신사 모델을 판매하고 있다.

AT&T에서 판매하는 모델의 경우, ‘언락’을 하더라도 타 이동통신사와 호환이 완벽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인기가 덜한 편이다.

 

삼성전자는 당초 지난 4월 미국에서 처음으로 갤럭시 폴드를 출시할 예정이었다.

당시 삼성전자는 베스트바이와 AT&T 를 통해 예약판매를 접수하다 제품결함 문제가 불거지면서 예판을 취소하는 등 곤욕을 치렀다.

 

이한차례 취소 사태를 겪은데다 이에 실망한 미국 소비자들의 현지 정서를 감안해 최근 미국에서 갤럭시 폴드가 출시됐지만 한국처럼 매진행렬은 어렵지 않을까라는 우려도 제기됐다.

 

그러나 베스트바이에서 판매하는 갤럭시 폴드 자급제 모델이 하루 만에 매진되며 미국 시장에서도 소비자들의 기대감이 적지 않았음을 입증했다.

베스트바이는 소비자들에게 오는 10월4일에 재입고 계획도 공지한 상태다.

 

사용자들의 반응도 호평이 대부분이다.

실제 제품을 수령해 사용한 사람들도 갤럭시폴드에 대해 ‘기대한 것 이상’이라는 실제 사용기를 올리고 있다.

 

이들은 갤럭시 폴드의 폴더블 디스플레이, 외부 스크린, 배터리 등에 대해 호평하고, 젤리스크롤, 전면 카메라 노치의 영상 잘림 등에 대해서 아쉽다는 반응을 보였다.

 

미국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Reddit)의 갤럭시폴드 서브레딧(게시판)의 이용자들은 갤럭시폴드에 대해 부정적인 반응을 내놓은 리뷰어들에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을 제기하기도 했다.

 

한 이용자는 “(갤럭시 폴드의 디스플레이는) 충분히 단단하고 매끄러워 ‘고무같은 느낌’이 아니다”며 “나도 처음엔 의심스러웠지만 내 손으로 잡고 눈으로 보는데 충분히 튼튼한 것 같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다른 사용자들도 “내부 디스플레이의 취약성이 과장된 것 같다”거나 “주름에 대해 걱정했는데, 실제로 사용할 땐 거의 보이지 않는다”고 동조했다.

 

갤럭시 폴드의 얇은 외부 디스플레이를 칭찬하는 반응도 있었다.

게시판 이용자들은 “어떤 리뷰어들은 전면 화면이 너무 작다고 불평했지만, 실제로 써보면 굉장히 유용하다”며 “안드로이드 인터페이스를 그대로 쓸 수 있어 한 손으로 조작하기 쉽고, 손이 작은 사람도 쓰기 편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에서도 문제로 지적된 ‘젤리스크롤’ 현상에 대한 비판이 제기되기도 사다.

한 이용자는 “젤리스크롤 문제를 겪는 게 처음인데 위 아래로 스크롤할 때 일정 시간 이상 쓰다보면 어지럽다”는 문제를 지적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인스타그램을 스크롤해보면 바로 느낄 수 있다”거나 “나는 심하게 거슬리지는 않지만 분명히 있다”며 동조하는 사람도 있었다.

 

 

기사원문

https://bit.ly/2mYVW8W

댓글 달기 WYSIWYG 사용

글쓴이 비밀번호
손나은, 크롭탑+핫팬츠로 뽐낸 완벽 몸매 ‘시선강탈’ 손나은이 걸크러시 넘치는 트레이닝 스타일을 선보였다. 2월 25일 손나은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adicolor #아디컬러"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사진...
조회 557
세월호 참사 6주기를 맞아 연예계에 추모 물결이 일고 있다. 배우 김새론은 1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노란색 배경의 사진을 게시하면서 “Remember0416”(리멤버0416)이라는 글을 함께 게재했다. 연기자 ...
조회 473
tvN 예능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2’엔 유독 백종원 씨를 염탐(?)하는 화면이 많다. 카메라는 식당 옆 건물 2층에서, 50여 m 떨어진 벽 뒤에서 백 씨를 담는다. 현지인이나 차량이 지나가며 시야를 가리는...
조회 539
차로 이탈 경고 장치를 장착하지 않은 버스와 화물차 등 대형 사업용 차량에 내년부터 과태료가 부과된다. 국토교통부는 4일 관련 과태료 부과 기준이 담긴 시행령 개정안을 오는 5일부터 다음 달 16일까지 입법예고...
조회 588
탤런트 임시완(31) 측이 군복무 특혜 논란에 반박했다. 팬들도 "임시완은 누구보다 모범적인 군생활을 했다"며 지원사격에 나섰다. 소속사 플럼액터스는 17일 "임시완이 일반 병사에 비해 많은 휴가 일수를 받은 것...
조회 1520
최근에 이어졌던 집중호우로 16일 오후 3시쯤 두만강 하류의 나선특별시 지역에서 범람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조선중앙방송이 보도했다. 조선중앙방송은 이날 오전 '두만강 하류 큰물 1급 경보'를 발령...
조회 575
두산 베어스 유희관(33)이 첫 실전에서 무실점으로 호투했다. 두산은 26일 일본 미야자키 선마린 구장에서 열린 세이부 라이언스와의 구춘대회, 즉 미야자키시가 현지에 캠프를 차린 한국과 일본 프로팀을 초청해 치...
조회 482
대학생 민예원 씨(24·여)는 지난해 대체육으로 만든 햄버거, 떡갈비 등을 섭렵했다. 조금이라도 육류 소비를 줄이기 위해서다. 민 씨는 “지난 한 해 환경 문제와 동물복지가 피부에 와닿아 최대한 고기...
조회 493
4년 만의 포스트시즌 진출을 노리는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돌풍에서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3)을 빼놓을 순 없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닷컴은 9일(한국시간) 와일드카드 경쟁을 하는 9개 팀을...
조회 421
강원 평창군이 민자사업으로 300억원을 투자받은 '반려동물 관광테마파크'가 2024년 준공을 목표로 9월 착공한다. 8월 입찰을 통해 8만7000㎡ 규모의 군유지 매입 및 1단계 개발 사업에 필요한 인허가를 완...
조회 467
이전 1 2 3 4 5 6 7 8 9 10... 18다음